본문 바로가기
사서 먹는 음식/내돈 내먹 음식

강릉 사천 장안횟집 물회 내돈내산

by 호랑이 연구원 2022. 1. 2.
반응형

강릉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해산물로 만든 음식들이 유명할 수밖에 없다. 

강릉 사천에는 물회 마을이 있다. 물회로 유명한 마을이라는 것을 모를 수 없게 마을 이름이 물회 마을이다. 물회 마을에는 물회를 파는 여러 식당이 있지만 그중 장안횟집이 가장 유명하다고 한다. 한번 먹어봤다. 

 

<목차>

  1. 식당 위치
  2. 메뉴 
  3. 네이버 리뷰
  4. 내 입맛 리뷰
  5. 입장 주의사항

 


1. 식당 위치

장안횟집은 사천진항을 바로 앞에 둔 곳에 위치한다. 사천진항이 바로 옆에 있는 도로를 따라 가면 장안횟집이 보인다.

  • 영업시간 : 09:00~20:00
  • 휴무일 : 월요일
  • 전화번호 : 033-644-1136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진리항구길 51

주차는 장안횟집 뒤편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이용하면 좋겠다.

 

2. 메뉴

메뉴는 역시 물회가 메인이다. 식당 앞에서 당일 가능한 물회의 종류를 확인 가능하니 확인하고 입장하면 좋겠다. 내가 방문한 날은 오징어물회는 없었고, 가자미물회만 가능했다. 

사천 장안횟집 금일 메뉴

물회 말고도 회덮밥과 우럭 미역국이 있다. 식당 안에서 사람들이 먹는 것을 보니 다 먹고 포장해가는 사람들이 많았다. 식당 안에서 먹지 않고 포장해가는 사람 역시 많았다. 

  • 오징어물회 18,000원
  • 가자미물회 18,000원
  • 오징어회덮밥 18,000원
  • 가자미회덮밥 18,000원
  • 우럭미역국 10,000원

사천 장안횟집 메뉴판

 

3. 네이버 리뷰

네이버 리뷰 기준으로 보면 '음식이 맛있어요'가 최상단에 올라와있다. 그다음으로는 '매장이 넓어요', '재료가 신선해요'순이다. 매장이 좁은 편은 아니나 밀려드는 손님에 비해서는 좁다. 

  • 음식이 맛있어요 (171명)
  • 매장이 넓어요 (56명)
  • 재료가 신선해요 (40명)
  • 친절해요 (35명)
  • 양이 많아요 (30명)

 

4. 내 입맛 리뷰

* 글쓴이 입맛 : 애기 입맛, 편식 심함, 매운 음식 못 먹음

 

가자미 물회

개인적으로 좀 매웠다. 새콤달콤한 물회를 주로 먹어왔던 터라 장안횟집 물회가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 

또한 물회라고 하면 여러 야채가 다양하게 들어있는데, 장안횟집 스타일은 그렇지 않았다. 무채와 오이 조금이 들어있었다. 무채가 들어있는 게 독특했다. 

오징어 물회가 안 되는 날이라 가자미 물회를 시켰다. 역시나 내 취향에는 가자미의 뼈가 씹히는 그 식감이 조금 불편했다.

오독오독 씹히는 가자미의 식감,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장안횟집 스타일의 가자밀 물회가 입맛에 잘 맞겠다. 

사천 장안횟집 가자미 물회
먹기 전에 찍었어야 했는데, 먹던 중에 찍었다.

 

미역국

입맛에 정말 잘 맞았다. 미역국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조미료가 들어갔나 싶을 정도로 입에 착착 감겼다. 

다른 테이블에서도 미역국 리필을 많이 했다. 그만큼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맛인 듯하다.

사천 장안횟집 미역국
이번엔 다 먹고 찍었다.

 

5. 입장 주의사항

코로나 시국이니만큼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사업장에서는 방역수칙을 지키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관광지의 식당이다 보니 멀리서 온 김에 어떻게든 먹고 가려고 하는 손님이 많았던 듯싶다. 아래와 같은 안내사항이 적혀있다.

  • 백신 전원 확인 (영유아 포함)
  • 5인 따로 쪼개 안기 금지

입장 제한 인원이 문제가 된다면 무리해서 입장하려고 하지 말고 포장해가서 먹는 것도 방법이 되겠다. 

사천 장안횟집 코로나 주의사항

 


함께 보면 좋은 글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본점 메뉴 (+링크 포함)

테라로사 커피전문점이다. 광화문, 코엑스, 예술의 전당, 판교 등 전국의 핫한 곳에서 테라로사를 만나 볼 수 있다. 테라로사가 강릉을 커피의 고장으로 만들었다고 할 만큼 테라로사는 전국적

firstpocket3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