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 정보 모음/먹을 것과 관련 있는

해태 홈런볼, 역시 초콜릿 과자는 맛있어

by 호랑이 연구원 2019. 8. 23.
반응형

 

보들보들 초코열매

제품명 : 홈런볼초코

제조원 : 해태제과식품(주)

식품유형 : 초콜릿가공품

내용량 : 46g (270kcal)

원재료명 : 홈런볼초코[설탕, 혼합식용유{채종유(호주산), 가공유지(팜스테아린경화에스테르화유(말레이시아산), 팜핵경화에스테르화유(말레이시아산))}, 혼합분유{전지분유(네덜란드산)}, 코코아분말, 땅콩버터], 전란액(국산), 마가린{팜유(말레이시아산), 정제수, 우지(호주산), 해바라기유, 팜스테아린유, 유화제}, 밀가루, 난백액, 찰옥수수알파전분, 기타가공품, 정제소금, 유화제, 산도조절제, 합성향료(바닐라향), 비타민B2

영양정보(총 내용량당) : 나트륨 70mg 4%, 탄수화물 23g 7%, 당류 15g 15%, 지방 18g 33%,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47%, 콜레스테롤 35mg 12%, 단백질 4g 7%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초콜릿을 이길 수가 없다

과자를 좋아한다. 내 입맛에만 맞다면 무조건 맛있는 과자가 된다. 좋아하는 수많은 과자들 중 초콜릿이 기반이 된 과자들은 입에 대기도 전에 벌써 맛있다. 달콤함의 대표격인 초콜릿이 들어가면 달콤하지 않을 수가 없고, 달콤한 초콜릿이 들어가고도 맛없는 과자가 되기는 쉽지 않다.

슈는 참 고급스럽다. 보드라운 식감을 준다. 입천장이 다칠 일은 전혀 없다.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슈 안에는 초콜릿이 들어있다. 초콜릿도 슈도 입 안에서 달콤하게 녹아내린다.  

 


 

표절 아니고 프로피테롤

한국의 많은 과자들이 그렇듯 일본의 과자를 표절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있었지만, 홈런볼같은 형태의 과자는 포로피테롤이라는 프랑스 디저트를 과자로 만든 것(나무위키, 홈런볼)이다. 프로피테롤은 19세기 말 프랑스에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프랑스어로 작은 이익 또는 작은 선물의 뜻을 갖고 있다. 

 


 

입맛만 살리고 홈런

항상 느끼지만 홈런볼은 정말 양이 너무 적다. 많이 아쉽다. 나의 미각을 살리고 금세 떠나버린다. 모든 홈런볼에 같은 수량이 들었을지는 의문이지만, 내가 사 온 홈런볼 한 봉지에 들어있는 홈런볼은 27개다. 처음 출시됐을 때부터 고가 정책을 펼친 제품이라는데 같은 돈으로 먹을 수 있는 과자의 양으로는 굉장히 적은 양이다. 먹을 때는 한 15개 정도 먹었던 것으로 기억한 거 같은데, 세어보니 생각보다 양이 좀 있다. 홈런볼이 나의 기억을 왜곡시켰다. 

생각해보면 이 정도로 감질맛을 내려면 딱 이 정도의 양이 한 봉지 안에 들어있어야만 가능하다. 배를 두둑이 채울 정도의 양이 들어있었다면 한 봉지를 다 먹기도 전에 질려서 맛없고 금방 질리는 과자로 기억됐을 거다. 

 


 

다시 보기

보들보들 초코열매

초콜릿을 이길 수가 없다

표절 아니고 프로피테롤

입맛만 살리고 홈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