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연구실/모든 요리 연구실

마요네즈달걀토스트, 반숙으로 먹자

by 호랑이 연구원 2019. 5. 2.
반응형

 

1. 요리 회차

2회차

*1회차 - 2019/04/23 - 마요네즈달걀토스트, 완숙으로는 먹지 말자

 

2. 요리 목적

첫 번째 해봤던 토스트는 너무 딱딱하고, 마요네즈를 너무 덜 넣었는지 단맛이 덜했다. 식빵도 많이 타서 계란, 햄, 마요네즈 각 식재료들의 맛을 전혀 느낄 수가 없었다. 완숙이 되고자 오븐에서 너무 오래 익혔기 때문이었는데, 이번에는 반숙이더라도 마요네즈달걀토스트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맛을 찾아가는 방법으로 요리해보고자 한다. 

 

3. 요리 재료

달걀 1개, 식빵 2장, 슬라이스 햄 2장, 설탕, 소금, 파슬리가루

 

4. 요리 방법

식빵 한쪽 면에 마요네즈를 바른다. 듬뿍 바른다. 그 위에 설탕을 뿌린다. 설탕을 뿌린 후에는 슬라이스 햄을 올린다. 

 

위에 올릴 식빵은 동그란 구멍을 낸다. 

 

달걀을 그 구멍에 넣는다

 

식빵 위에 마요네즈를 바르고, 오븐에서 15분간 익혀낸다.

 

(탄듯해 보이지만 말랑말랑하고 맛있다.)

 

5. 요리 결과 및 고찰

식빵이 타지 않았다. 반숙이 될 정도로만 오븐에서 익혔다. 정확히 15분, 달걀은 반숙이었고, 식빵은 타지 않았다. 슬라이스 햄의 맛도, 마요네즈의 맛도 다 느낄 수 있었다.

식빵에 반숙 달걀을 적셔 먹었더니 반숙 달걀이 이 요리에서 가진 의미를 깨달았다. 맛있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