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연구실/제과 제빵 연구실

수풀레 팬케이크, 그냥 맛있는 팬케이크

by 호랑이 연구원 2019. 3. 11.
반응형


1. 요리 회차

1회차


2. 요리 목적

생크림과 딸기가 얹어진 도톰한 수풀레 팬케이크


3. 요리 재료

계란 2개, 우유 20ml, 박력분 32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 23g


4. 요리 방법

계란 노른자 2개와 우유를 섞어준다. 그 위에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내려 고루 섞어준다.


계란 흰자 2개에 설탕을 세 번에 나누어 넣어 머랭을 올려준다. 


계란 노란자 반죽에 머랭을 두세번에 나누어 머랭이 꺼지지 않게 부드럽게 섞어준다. 이 과정에서 나는 머랭의 숨이 다 죽었다. 


그냥 팬케이크를 해먹었다. 


5. 요리 결과 및 고찰

수풀레 팬케이크는 팬에 반죽을 올려도 불륨이 죽지 않는다. 내 반죽은 머랭을 섞는 과정에서부터 부침개 반죽이 됐다. 수풀레 팬케이크는 숨이 죽지 않도록 하는게 관건인데 3번에 걸쳐 머랭을 넣는다. 이때 처음에는 머랭과 반죽이 잘 섞이도록 거침없이 섞는다. 두번째 머랭부터는 머랭의 숨이 죽지 않도록 아주 조심히 머랭과 반죽을 섞는데, 머랭에 반죽을 뭍인다는 느낌으로 섞어야 했다. 나는 두번째도 세번째도 전부 힘껏 섞었다. 머랭의 불륨감이 죽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만들고 보니 맛있는 팬케이크 레시피였다. 


6. 총평

머랭과 반죽을 소중히 섞어주자. 

반응형

댓글